본문 바로가기

Before May.5th.19(In Korea)/건강,다이어트,운동,허벌라이프

팔레오 햄프시드 햄프씨드 슈퍼씨앗 추천 효과 다이어트 파는 곳 가격 효능

반응형

 

 타임(Time)지에서 선정한 세계 6대 슈퍼곡물
햄프씨드!

 

햄프시드라는 식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햄프시드란 대마씨의 겉껍질을 벗긴 알맹이를 의미합니다. 대마라고? 하고 놀라겠지만, 우리가 아는 그 환각 작용은 그 대마의 껍질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햄프시드는 더이상 마약이 아닌 식품입니다.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아르기닌, 오메가 3,6,9 등 대마의 씨에는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슈퍼푸드로 분류되고 있으며, 동의보감에 나오기도 합니다.

"맛이 달면서 독이 없고 단백질과 좋은 지방질이 가득하니 장의 병을 치료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구나"

 

햄프시드의 영양분

햄프시드의 단백질 함유량은 장어의 4배, 닭고기 100g당 단백질 함유량은 5배 입니다.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하는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10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소루이신, 발린, 루닌, 트레오닌, 라이신, 메티오닌, 페닐 알란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아르기닌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햄프시드는 필수아미노산 10종을 포함하고 있으니 참 좋은 슈퍼푸드 입니다.

365일 식단관리가 필요한 여성, 에너지원을 필요로 하는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햄프시드의 다이어트 효과

햄프씨드 효능은 특히 다이어트에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햄프시드의 부작용

햄프시드는 똥을 무르게 해줍니다. 즉 부드럽게 해주는 것인데,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안좋을 수 있습니다. 반면 변비 환자에게는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햄프시드의 효능정리

햄프씨드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전형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더불어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임산부나 노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100그램 기준으로 강낭콩의 4배, 두부의 5개가 함유된 고단백 식품입니다.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다는 아르기는 성분이 장어의 약 4배 풍부합니다. 이밖에도 정력증가, 체지방 감소, 심혈관계에 좋은 그야말로 슈퍼푸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