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fore May.5th.19(In Korea)/건강,다이어트,운동,허벌라이프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추천 효능 및 복용 주의사항

반응형

여성 갱년기는 인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들게 되면, 신체기능이 저하되는데 약 마흔후반에서 쉰 초반의 여성에게 나타나며 생식기능이 없어지고 생리가 멈추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여성의 갱년기란?

이처럼 노화 또는 질병에 의해 난소의 기능이 저하또는 쇠퇴하면서 생리가 멈추게 되고, 이에 따라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 시기를 갱년기 라고 합니다. 여성들은 생리를 통해 여성 호르몬을 분기하게 되는데, 생리가 멈추게 되면 여성호르몬을 난소에서 충분히 생성하지 못해 급격하게 호르몬이 저하되기 때문이죠.

여성 갱년기 증상

이러한 경년기는 여러 증상으로 발현되는데요, 수면장애가 대표적이고, 안면 홍조, 골다공증, 두근거림 등이 나타납니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 

갱년기 유산균 YT1에 대한 연구결과 YT1유산균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유산균의 이름이 바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라는 균주입니다. 이 균주는 여성호르몬의 수용체 발현을 돕고 체내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서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은 줄여서 갱년기 유산균 YT1이라고 부릅니다. 이 유산균은 세계최초로 한국에서 국내 연구진이 골다공증을 연구하다가 발견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쥐를 대상으로 골다공증을 연구하다가 YT1유산균을 많이 보유한 쥐가 갱년기 증상의 발현이 적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식약처에서 이를 인정받아 갱년기 치료보조제로 YT1유산균이 판매되기 시작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YT1 유산균이 에스트로겐 여성 호르몬의 작용을 도와 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입니다. 

여성호르몬 활성화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고, 비만 유발균을 억제시키고 유익군을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골다공증 예방과 장 건강,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 복용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YT1의 일일 권장량은 1억 CFU로 100~450mg정도 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같이 섭취하실 수 있는 제품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