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fore May.5th.19(In Korea)/Hobby

최지만은 누구인가? MLB 유망주 LA에인절스 연봉 최지만 메이저리그 정보 고등학교

반응형

오늘은 비가 와서 주말인데도 테니스를 못치게 됐다.

야구시즌 중에는 케이블 51번 MBC ESPN 을 틀어놓고 하루종일 시청하곤 한다.

지금은 비시즌중이고, 시범경기가 진행 중이라, 별 기대 없이 틀었던 51번에서는 낯선 한국인이 타석에 들어섰다.

최지만.

MLB를 좋아하긴 하지만, 매니아 수준은 아니였기에 예전에 들어봤지만 까맣게 잊어버린 이름.

마침 티비를 켰을 때 나오는 장면이 시카고 컵스와의 시범경기 마지막 타석이였다.

큼지막한 타구를 날렸지만, 우익수의 나이스 플레이로 잡히고 말았다.

잘 맞은 타구

홈런인줄...

시카고 컵스 우익수의 나이스 플레이

아깝다...

아쉬워 하는 최지만

시범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며, 올시즌 MLB입성이 가능할 듯 한 최지만에 대해 알아보았다.

출생 : 91년 5월 19일생

포지션 : 포수, 1루수 (좌익수로 뛰기도 했다)

신체조건 : 185 cm, 88kg

소속팀 : LA에인절스

2016.3.5 현재 LA 에인절스 25인 로스터에 들어가 있는 최지만.

 최지만은 지난 시즌을 마치고 FA가 되었다. FA로 볼티모어와 계약한 뒤 곧바로 Rule 5 Draft 로 에인절스로 이적했다.

Rule 5 draft는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된 선수를 5만달러의 보상금으로 영입할 수 있는 제도이다. 적은 돈으로 유망주를 얻을 수 있는 제도인 셈이다.

최지만의 고교시절

최지만은 인천 동산고 출신이다. 고3때인 2009년 시애틀과 계약금 52만 5천달러에 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로 진출했다.

동산고 포수 4번 타자였으며, 메이저리그 진출 전 대통령배에서 홈런왕과 타점왕 타이틀을 따기도 했다.

최지만 MLB입성 이후

최지만은 무지 고생을 많인 한 선수다. 고교를 졸업하고 7년간 무려 4개국 11개팀을 전전했다고 한다. 미국 호주 도미니카 베네수엘라.

최지만 연봉

최지만은 올해 LA 에인절스와 연봉 64만 달러에 계약했다. 옵션으로는 400타석 이상 진입시 10만달러의 인센티브가 있다.

최지만의 선행

최지만이 영화 글러브 제작을 후원화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다. 영화 글러브는 농아인들로 구성된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출신인 서길원의 이야기를 영화한 것이다.

2014년 초에 금지약물 복용혐의로 50경기 출전 정지를 받기도 한 최지만 이지만, 올해 실력으로 MLB를 평정하길 바란다. 올해 MLB는 킹캉정호, 류뚱, 추추, 빅대호, 컨텐머신, 박병호, 돌부처 정말 풍년이다. 빨리 시즌이 개막되었으면 좋겠다. 퐈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