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fore May.5th.19(In Korea)/FARE

AICPA, 미국공인회계사 중급회계 Intermediate Accounting1 (0201)

반응형

미국공인회계사 AICPA

Inventory

1. 재고의 정의를 이해하고

2. 회사의 업종별 재고의 유형을 이해하며

3. T- account 분석을 통해 재고와 관련된 사항들의 전반적인 것들을 이해한다.






1. 정상적인 영업활동에서 Sale을 목적으로 보유하는 자산을 Inventory라고 한다.

2. 제조회사의 Inventory의 type에는 Raw material, Work in process, Finished goods가 있다.

3. 도소매회사의 재고는 Merchandise inventory 라고 한다.

4. Inventory의 Acquisition과 관련하여 얼마로 기록할 것인가와 팔린 것과 남아있는 것을 얼마로 보고할 것인가와 BS에 얼마의 자산을 보고할 것인가에 적용되는 GAAP이 있다.

  예를들어) Land (땅) 인 경우, for resale- inventory, for use - Property plant & equipment 



○ Inventory Acquisition Cos

 빨리 팔리는 것, Purchase 해오는데 만약 돈을 빌렸다면, 소요된 이자비용은 바로 expense! 로 처리

   = purchase 하여 취득하는 자산, Routinely 생산하는 inventory와 관련하여 발생되는 Interest cost 는 Expense!

   = 금방 팔리니까 바로 비용 처리 해버리는 것!

따라서, Interest cost는 바로 비용처리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다르다.


○ Cost flow assumption

 1. FIFO = First In-First Out 선입선출

  2. LIFO = Last In-First Out 후입선출

  3. Average = 평균


○ Inventory 의 Quantity를 관리하는 방법

  1. Perpetual 

  2. Periodi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