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fore May.5th.19(In Korea)/미국 생활 정보 (법률, 생활지식, 비지니스)

미국 E-2 비자 정보, 거절 승인 사유 정리

반응형

E-2 비자는 미국 사업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바탕으로 외국인 기업가와 투자자가 미국에 입국하여 일할 수 있는 비이민 비자입니다. E-2 비자를 받으려면, 지원자들은 미국과 무역 및 항해 조약을 맺은 국가의 시민들이어야 합니다.

E-2 비자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 요구사항

지원자는 미국 기업에 상당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금액은 없지만, 사업의 성공과 성장을 보장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중요해야 합니다.

조약 국가 자격

신청자는 미국과 자격 조약을 맺은 국가의 시민이어야 합니다. 모든 국가가 그러한 조약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므로, 해당 국가가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유권 및 통제

지원자는 사업의 50% 이상을 소유하거나 관리직을 통해 운영 통제권을 보유해야 합니다. 사업은 적극적인 상업적 또는 기업가적 사업이어야 합니다.

체류 목적

E-2 비자 소지자의 주요 목적은 투자가 이루어진 사업을 개발하고 지시하는 것입니다. 비자는 일반적으로 최대 2년의 초기 기간 동안 허가되며, 연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우자 및 부양가족

배우자 및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는 E-2 비자 소지자와 함께 미국에 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E-2 파생 비자를 받을 자격이 있고 공부할 수 있지만 자동으로 일할 수 있는 권한은 없습니다.


갱신 및 종료 전략

E-2 비자는 사업이 활성화되고 실행 가능한 한 무기한 갱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이 예상대로 성공하지 못하면 지원자들은 현실적인 출구 전략을 가져야 합니다. E-2 비자는 비이민 비자이므로 영주권이나 영주권으로 바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E-2 비자 소지자는 잠재적으로 다른 비자 범주로 전환하거나 대체 수단을 통해 영주권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E-2 비자 신청에 관해서는, 거절과 승인을 동시에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과는 지원자의 구체적인 상황과 자격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은 E-2 비자 거부의 일반적인 이유와 성공적인 승인에 기여하는 요인입니다:

1. 불충분한 투자: E-2 비자의 주요 요건 중 하나는 신청자가 미국 사업에 상당한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투자금액이 부족하거나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비자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2. 한계 사업: 미국 정부는 E-2 비자 신청자의 사업이 상당한 경제적 영향을 창출하고 미국 근로자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업이 한계가 있거나 성공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될 경우 비자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3. 부적절한 문서화: 비자 신청을 뒷받침할 포괄적이고 잘 문서화된 증거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문서를 제공하지 않거나 불완전하거나 일관되지 않은 정보를 제출하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국적 또는 조약 국가 문제: E-2 비자는 미국과 통상 및 항해 조약 또는 양자 투자 조약을 체결한 국가의 시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자의 국가가 E-2 비자를 받을 자격이 없다면, 그들의 신청은 거절될 것입니다.

5. 출발할 의사가 없음: E-2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비자가 만료되면 미국을 떠날 의사가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영사관은 신청자가 이민 의사가 있거나 영구적으로 미국에 체류할 의사가 있다고 의심할 경우 비자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한편, 성공적인 E-2 비자 승인에는 다음과 같은 요인이 수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상당한 투자: 미국 기업에 상당한 자본을 투자하는 신청자는 E-2 비자를 승인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투자는 비즈니스의 성장과 실행 가능성을 지원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해야 합니다.

2. 강력한 사업계획 : 경제성장 가능성, 일자리 창출 가능성, 수익성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잘 준비되고 세부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면 승인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계획은 시장 분석, 경쟁 환경, 재무 예측 및 비즈니스 전략을 개략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3. 요구사항 준수: 모든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 정확하고 완전한 문서를 제공하는 것은 E-2 비자를 성공적으로 신청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조약 국가 시민권 증명, 투자 증거 및 비즈니스의 실행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문서가 포함됩니다.

4. 본국과의 명확한 유대관계: 신청자는 가족, 재산 또는 다른 사업적 이해관계와 같은 본국과의 강력한 유대관계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E-2 비자가 만료된 후 본국으로 돌아가려는 의도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전문적인 지침: E-2 비자를 전문으로 하는 경험이 풍부한 이민 변호사 또는 컨설턴트와 협력하면 승인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가는 모든 요구사항이 충족되고 문서가 효과적으로 제시되도록 지원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E-2 비자 사례는 고유하며, 개별 상황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E-2 비자 신청이 성공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이민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